2015년 1월 3일 토요일

성경의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



" 모든 재판관과 시민 그리고 기술자들은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어야 한다. ..."
321년 3월 7일_ 콘스탄티누스 칙령


321년 3월 7일, 콘스탄티누스는 한 주의 '첫째 날'을 휴일로 정하는 법령을 선포하고, 그날을 '태양신의 날(sunday : 일요일)'로 명명했습니다.
이어 들째 날은 월요일, 셋째 날은 화요일, 넷째 날은 수요일, 다섯째 날은 목요일, 여섯째 날은 금요일, 마지막 일곱째 날은 토요일이라 불렀습니다.




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엿새 동안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 안식하셨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습니다. 
런데 일주일 중 쉬는 날이 일요일이라 해서, 일요일을 한 주의 일곱째 날로 잘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요일 제도의 기원(요일의 명칭은 고대인들이 관찰할 수 있었던 태양과 달 그리고 화성, 수성, 목성, 금성, 토성 등 다섯 행성의 이름입니다)에서 알 수 있듯이, 일요일은 한 주의 첫째 날이지, 일곱째 날이 아닙니다.

한 주의 일곱째 날은 분명 토요일입니다.

요일 제도의 기원을 설명하는 이유는 요일 제도 자체가 중요해서가 아니라, 하나님께서 명하신 일곱째 날 안식일이, 현재 요일 제도에서 무슨 요일인지 정확히 알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것이 목적입니다.


창2:1~3절 "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"


출20:8~11절 "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...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"_ 십계명 중 넷째 계명






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거룩하게 하신 일곱째 날 안식일은, 토요일입니다.

하나님의 말씀대로 일곱째 날 안식일을 기억하고, 거룩히 지켜서 많은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